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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

파일 비공개 설명글

1. 연결 줄

/br catenary [아이템코드] [줄 아래로 쏠리는범위] [줄 두께]

/br catenary 89 1.2 0.5

2. 지형 바닥 [블럭 설치 차이구별]

//gmask /0d:40d [ 안에 바꾸기 ]

//gmask /1d:40d [ 밖에 바꾸기 ]

그후에 리플레이스나 FAWE를 활용한 복쉘활용 필수

[ /b over d1 -> /v 2 ] Voixel sinper

[ /re 172 2 ] 및 [ /br sphere 2 ] 이것도 됨. 겉만 칠해짐  Worldedit

3. Gobrush 3.0 을 이용한 지형패치

Go Brush 를 한국버전으로 하여 [FAWE와 연동이되었고]

[Milkyway0308에 의해 한국어 패치가됨.]


[1] 기능설명및 차례설명

위 그림의 부싯돌 아이템을 좌클릭시 밑 GUI 창이뜸

이 gui창은 Gobrush의 전체기능을 통솔하는 곳임. [복쉘로치면 화약과 화살급]

FAWE와 연동이 되어있어서 먼저 [/wea] 를 쳐야 사용가능.

월드에딧과 연동이 되기때문에 되돌리기도 undo를 사용하면됨.

[!] [Plot과도 연동이되어서 플롯서버에 사용가능]

그외에 최대크기 최소크기 줄일수도 있음.

[어드민권한,펄미션 을 가지고있는사람은 무시가능]

일단 사용하는방법은.

 

첫번째 칸의 책을 우클릭하거나

/gb toggle 및 [한글화] /gb 토글

을 커맨드에 작성하면 밑 사진처럼 색유리가 빨강색에서 연두색으로 바뀜

바뀌기 전까지는 사용이불가능함. [안써짐 비활성화 상태임]

책을 우클릭하면 밑 사진처럼 브러쉬[붓] 을 선택할수 있게됨.

참고로 브러쉬파일은 처음에 직접만든걸 쓰거나 파일이 있어야함.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브러쉬 설정은 끝난거임.

이제한번 버섯을 알아봄

이 버섯은 크기임

한마디로 브러쉬 범위를 넓혀주거나 줄여주는 역활을 함

기본설정된 크기는 15임 [추후 소개할 3D 모드랑도 연동이됨]

브러쉬마다 다르지만 15의 크기는 밑 사진정도임. 브러쉬 큰거로 설치했는데도 15는 얼마안큼


좌클릭시 범위를 2식 증가시키고

우클릭시 범위를 2식 낯춤

그곳에다가 쉬프트를 같이누르면 10식 올라가게하거나 줄여지게함.

51을 크기로 한번 설치 해보겠음

참고로 범위 설정을 기본설정.

비교 샷임.

확실히 처음보단 커서 좋음 하지만 역시 큰 지형을하기에 무리가있지 않을까싶음.

나는 큰 지형을할때 큰 브러쉬를 들고 크기를 170~100 정도 잡아둠. 참고하길 바람

대충 설명이 끝났으니 이제 마그마 큐브를 알아봄.

3번째에 있는 마그마큐브는 범위임.

크기와 함께 모든 브러쉬나 3D툴 그및 평지모드등 필수적으로 사용함.

이거는 한번할때 얼마나 높게올라가냐 내려가냐를 크기로 표한거임

참고로 이거는 올리거나 내리려면 광클을 해야함.

쉬프트를 지원안하고 1식 올라가기 때문임.

크기[버섯] 과 범위[마그마큐브] 를 이용해서 한번 쌓아보겠음.

[큰 사이즈] 크기 153 범위 90  [1회설치]

[큰 사이즈 반복] 4회 연속

위 사진의 보면 알겠지만 일반으로 해서 이렇게 산각 잡히게 못나옴 [월드머신 느낌]

하지만 범위를 90쯤 넓혀주면 각이 안나올래야 안나올수가없음

한곳에 연속 90번을 1범위 설치한거임.

범위와 크기가 중요한 이유가 이렇게 산 틀이 이쁘게나와야 나머지 제작할때도 이쁘게 나옴.

범위와 크기를 잘 활용하길 바람.

이제 마그마큐브를 배웠으니 당기기모드와 밀기모드를 확인할 차례임

위 사진이 당기기모드 사진임.

머리로 되어있어서 1,8이상만 작동함 [전체플러그인이]

이 당기기모드로 올렸을때는 위 사진처럼 위로 블럭이 쌓임

위 사진은 밀기모드임.

위로 올리는게 있으면 아래로 미는것도 있기마련임

아래로 내릴수있음. 밑 사진을 보면 내려가면서 살짝더 돌틀이 자연스러워진걸 느낄수있음

올리는것과 내리는것 둘다 같이쓰면 좋음. [ 크기와 범위를 다르게해서 ]

평지모드를 응용하여 일정부분만 깎을수도 있으니 엄청좋음.

이젠 밀기 올리기 모드를 배웠으니 다음차례인 3D모드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음 [머리]

3D 모드는 말그대로 어느부분이던 올릴수있는 3D모드임

이렇게 버섯을 서치하면 크기가 어느정돈지 알수있음.

크기 153 범위 90로 한번 3D모드를 사용해보겠음.


위 사진처럼 간지나는 모양으로 뾰족하게 그을수있음.

단점과 장점이있는데 장점은 잘쓰면 어울리고 단점은 못쓰면 안어울림.

이건진짜 차이가 커서 알려드리는거임.

올리기모드도 있지만 내리기모드도 있음. 오히려 파내는거임.

3D모드와 평지모드를 같이 사용하지마셈

맵 망가질수도 있음. 다른곳에 2개설치됨.

이제는 3D모드를 다 배웠으니

평지모드를해보겠음.

이 평지모드[눈]의 기능은 말그대로 평지를 만들수있게해줌

예를들어 아래사진으로 보겠음. 아래 사진처럼 [/b fd]는 안되는 gobrush 특유의 평지모드를 쓸수있음.

층수를 확실히 나눠주면 이쁜느낌을 받음.

올리기모드로 사용한것이지만 밀기모드로 사용할수있음. 대충 어떻게 사용하냐면

아래 사진처럼 저렇게 깍을수있음.

이 부분은 팁이 2가지가 있음. 한번 살펴보겠음.

어떤 팁이냐면 일반 평지하면 이상함. 솔직히 안어울리고

깍기 모드로 간지나게 자연스럽게 아래로 깍을수있게 해봄. [gif]

gif까지 만드는거보면 내가 얼마나 정성들여 찍었는지 이해해줄거라 믿음.

위 움짤처럼 저렇게 층수있고 자연스럽게 깎여서 좋음.

그리고 올리기의 팁도 있음. [크기 23] [범위 25]

위 사진처럼 저렇게 층수있게 올릴수도있어 평지모드도 많이쓰는 편임.

마지막은 자동회전모드임 [나침반]

이건그냥 끼고하셈 안끼고하면 어떻게던 손해임 ㅇㅇ


이젠 명령어부분을 소개함. [한글화 기준]

./gb 로 시작함

이건 알아서 한번식 해보던가 말던가하셈 솔직히 다 배웠던 기능들임.

Go brush 의 브러쉬 넣는법은

콘피그를 들어간후 [Brush]폴더안에 [브러쉬.jpg] 파일을 넣으면됨.

이 밑에 파일이 있음. [Go brush 3]한글화 버전및 [Go brush 2] 영어버전과 [Gobrush의 브러쉬]들이 탑재되어있음.

클릭하면 다운받아 지기에 사용할사람만 사용하면 될듯함.


4. Go Paint

브러쉬는 올리거나 쌓거나 뭐 틀을잡는 기능이였지만

Go Paint는 색을 칠하는 기능들이 있다.

[이건 글이 Gobrush 보다 더 넓어질거같아 나중에 작성함]


5. Better Brush

이 플러그인은 복쉘 스나이퍼의 에드온이자 이제 파일을 못구한다.

./b eb lift 등 ./b e 의 기능을 사용할수있다.

[b eb life . b eb fill . b eb melt . b eb smooth] 등 있다.

더 자연스럽게 더 깔끔하게 해주는 브러쉬 기능이다.

더 이쁘고 깔끔하게 해주는게 매력인 부분이다.


6. Airplanes

이 플러그인은 공기에 블럭등을 설치할때 사용이된다.

명령어는 [/air on] 을 사용하면 된다. 반대로 끌대는 [air off]를 입력하면 된다.


7. CA-Static

이 플러그인은 구할수없는 플러그인이다.

2가지 기능을 가지고있는데. 첫번째는 자동으로 레드스톤 램프를 부수면 켜지게하고 꺼지게한다.

두번째는 물이나 얼음등 번지는걸 금지한다. [콘피그에서 추가적인 설정가능하다]


8. Build Heads

이 플러그인은 Spigot 유료 플러그인이며

배포되긴하지만 2차배포가 보호되는글에서 관리되고 있다는걸 알려주는 바이다.

1만가지의 머리가 존재하며 건축을 도울때 사용한다.


그외에 추가할 기능들

cmi / #copy texture / offset / build tools /citizen / diceFurniture / plot / fawe 기능 30여가지 / biome tools / flower 1 / flower 2 / image map / 미니어쳐 / 그림 변환 / 복쉘스나이퍼 세부기능 / 건물 팁 / 건축 팁 / 나무번들 / 조형물번들 / 자연스러운 조경 / light 데이터 / 해쉬맵을 이용한 지형 / 자연 조경